Writing

시음. 여섯번째.

 2017. 3. 4. 14:12
반응형



오늘도 모임이 있었다. 항상 지각하기에 미안한 마음이 크다...........ㅋㅋ 

그리고 새로운 멤버! 컨텐츠 기획자와 함께하게 되었다. 인사이트가 엄청난 분인듯!


1. 지금까지 진행된 것. 

  • 전체적인 화면 구성을 했고, 컨텐츠에 맞게 조금씩 변경만 해주면 될 것 같다. 
  • 공유하기, 이미지로 다운받기도 되어있으니 디테일한 작업들이 좀 더 남은 셈이다. 
  • 서버도 실제 서버로 포팅해야하는 작업이 남았고, 관리자 페이지도 개발되었다. 
  • 안드로이드 버전이 훨씬 더 빨리 올라갈 것 같다. 아이폰 망해도 안드로이드는 올릴 수 있을 듯... 다행이야ㅋㅋㅋ 

지난달 안에 다 만들기로 했었지만 생각보다 할 건 많았고, 시간을 별로 내진 못했다. 하지만 이렇게 다들 모여서 조금씩 진행해 나가는것. 무언가를 끝까지 만들어보는 것이 분명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.


2. 오늘 얘기 나온것 3가지!

    • 메뉴 바 머리 책갈피로 바꾸기
    • 메뉴 바 슬라이드 말고 클릭하면 바로 올라가고/내려가도록
    • 캡쳐할때 워터마크

좀 더 뾰족하게 생긴 책갈피 모양으로 바꿨으면 좋겠다는 말이 있었다. 그리고 곧바로 채택.

책갈피를 뽑아서(슬라이드) 써야겠다는 생각을 잘 못할 수 도 있겠다. 

클릭했을 때 위로 나오고, 다시 클릭하면 내려가는 형태로 만들자.

페북 공유하기 누르면 화면이 캡쳐되어서 나가는 형태인데, 어느 앱에서 공유되었는지 알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다... 그러면 서비스 홍보가 안되니까;; 조그맣게 워터마크를 넣어서 캡쳐하는 형태로 하자.


3. 시음의 대략적인 일정.

항상 계획과 달랐지만...ㅋㅋ

화이팅ㅋㅋㅋ


  • 다가오는 주에 서버가 넘겨주는 컨텐츠에 맞게 마무리.
  • 버튼 형태 바꾸고 마무리 작업해서 앱스토어 등록하기.
  • 시 컨텐츠 등록에 관해 구체화기 하기 : 요일 별로 관리자 섭외! 처음엔 내가 다 해야할듯! 
  • 서비스 형태가 좀 잡히면 창비, 문학동네, 304 낭독회 에 문의를 해보려한다. 잘됐으면 좋겠다ㅋㅋ 누구 잘 아는 사람 없나요ㅠ
  • 그리고 맥모닝만 먹을 수 있게 지원받으면 좋겠다ㅋㅋ 가난한 우리들...ㅋㅋㅋ


4. 다음 프로젝트는?

    • 성경 묵상 SNS
    • 콘티 만들어주는 서비스
    • 대동문지도 ( 대학 동문 지도 )

이런 아이디어 들이 있다.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해보는 중!

성경 묵상 SNS는 큐티를 직접 편집하시는 분께 문의를 드려보려고 하는 중이고. 

이런거 정말 필요했어! 하는거 있으면 마음껏 알려주세요ㅋㅋ

반응형